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회원가입

> 회원공간 > 회원가입
  • 본인인증 및 동의
  • 기본정보입력
  • 가입신청완료
이메일인증
  • 자주 이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본인 확인을 위해 입력하신 이메일로 가입 승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 24시간 안에 가입승인메일을 확인하면 가입이 최종 완료됩니다. 반드시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이용약관

제1장

제1조(명칭)

본회는 응급중환자영상학회(Society of Emergency&Critical Care Imaging, 이하 SECCI)라 칭한다.

제2조(소재지)

본회는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며 필요에 따라 시 및 도에 지부를 둘 수 있다.

제3조(목적)

제3조(목적)
본 회는 응급환자와 중환자 중심의 진료 개선을 목적으로 영상에 관한 연구 및 학문적 교환,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권익 옹호를 목적으로 아래의 사업을 시행한다.
1. 학술발표회 및 강연회 등 학술활동
2. 학회지 및 기타 학술도서 발행
3. 응급 및 중환자 영상에 관한 국내외 정보교환 및 학문교류
4. 회원의 연구 활동 장려, 지원 및 장학사업
5. 국내외 관련학회나 협회와의 제휴 및 협력
6. 응급 및 중환자 영상의 발전과 관련되는 의료제도의 연구 및 정책개발 사업
7.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권익 옹호를 위한 제반 사업
8. 기타 응급 및 중환자 진료와 영상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참고사항: 본회에서 정한 영상의 범주는 신체 조직을 다른 방식으로 형상화 하는 X-ray, CT, MRI 및 Ultrasound가 포함되며, 임상에서 영상의 활용은 패턴 인지를 통해 적용되므로, 임상진료의 개선을 위해서는 EKG와 patient monitoring을 포함할 수도 있다.  

제2장

제4조(회원)

1. 정회원 :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며 소정의 회비를 납부한 사람.
2. 준회원 :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나 소정의 회비 납부 없이 회원 가입만 한 사람.
3. 명예회원 : 국내외적으로 응급 및 중환자 진료 또는 영상 분야에 공헌이 현저한 자로서 이사회의 의결을 받은 사람 또는 단체
4. 특별회원 :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며 재정적 협조를 하는 개인/기관으로서 이사회의 의결을 받은 경우

제5조(회원의 일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본회의 학술회에 참여하고, 학회지 및 간행물을 배포 받을 수 있다.
2. 회원은 회칙을 준수하고 입회비 및 기타 부담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3. 정회원은 총회의 의결권을 갖는다.
4. 준회원은 본회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5. 모든 회원은 다음의 윤리강령을 준수할 의무가 있다.
가) 회원은 서로를 존중하고 동료의 학술 활동에 대해 격려와 긍정적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나) 회원은 동료의 학술 활동에 대해 공개적으로 부정적인 비판을 하지 않는다.
다) 회원은 이 학회 내 어느 한 직역만의 이익을 위한 단체 활동을 하지 않는다.
라) 회원은 학회를 통해 개인 또는 집단적으로 불공정한 거래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6조(회비)

1. 정회원의 회비와 회비에 포함된 혜택들은 이사회에서 결정한다.
2. 명예회원과 특별회원은 회비 납부의 의무가 없다.
3. 정회원 회비에 관한 규정은 별도의 세칙으로 정한다.

제7조(회원별 권리와 의무)

1. 정회원
가) 이사회에 위임된 건을 제외하고 총회 의결이 규정된 사안에 대해 투표권을 갖는다.
나) 이사회에 의해 승인된 정책에 따라 간행물을 받는다.
다) 학회 관련 모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초청받으며, 참가비를 준회원이나 비회원에 비해 할인 받고, 참가 인원에 제한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참여할 권리를 갖는다.
라) 회칙에 따라 학회의 모든 임명 직 및 선출 직에 후보자로서의 자격을 갖는다.
마) 이 학회의 공식 출판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2. 명예회원 및 특별회원
가) 회비 납입의 의무를 면제한다.
나) 정회원과 동일한 권리를 갖는다. 다만, 모든 선출직 및 임명직의 후보 자격이 없다.

제8조(회원자격의 종료)

1. 정회원 자격은 이 학회의 정책에 따른 기간 동안 유지되며, 해당기간이 경과한 후 추가 회비 미납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2. 학회는 정회원 자격 만료 전 각 정회원에게 만료 일자를 통보해야 한다.
3. 명예회원과 특별회원의 자격은 본인 또는 이사회에 의해 철회되지 않는 한 평생 지속된다. 단, 개인이 원할 시 학회 절차에 따라 개인 정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4. 모든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경우,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가) 직업 관련 위법행위 또는 비윤리적 행위로 의료(전문)면허가 취소된 경우.
나) 중대한 범죄로 유죄판결을 받은 경우.
다) 대상 회원의 언행이 학회의 사명 혹은 정책에 반대된다고 판단된 경우.
라) 집단 행위를 선도하여 집단 이기주의 행보를 보였다고 판단된 경우.
마) 회칙 제5조 5항의 의무를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

제3장

제9조(임원)

본회는 다음과 같은 임원을 둔다.
1. 회장 
2. 부회장
3. 이사장
4. 총무이사
5. 재무이사
6. 상설위원장(이사)
7. 감사

제10조(임원의 임무)

1. 회장은 본회를 대표하고 총회의 의장이 된다. 또한 학회의 대외 활동을 총괄하고 총회에서 부여된 회무를 수행한다.
2.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시 자동적으로 회장 직무를 대행한다. 부회장은 또한 차기회장의 자격을 부여 받는다.
3. 이사장은 이사회에 부여된 제5장 제16조 의결사항을 수행하고, 이사회의 의장이 되어 학회 회무를 통괄하고 재무이사와 함께 학회의 자산 관리 책임자가 된다.
4. 총무이사는 이사장을 보좌하고 학회의 전반적인 업무 진행을 관리한다.  
5. 이사는 위원회를 이끌어 본회의 사업을 수행하고 이사회를 구성하여 제5장 제16조의 이사회 의결사항을 토의한다.
6. 감사는 본회의 업무 및 재정을 감사한다.

제11조(임원의 선출)

1. 본회의 회장, 부회장, 이사장은 이사회에서 선출하여 총회의 인준을 받아야 한다.
2. 총무이사, 재무이사, 감사 및 위원회 이사는 이사장이 선출한다.

제12조(이사진의 자격, 임기 및 보선)

1. 모든 이사진은 본 학회의 정회원이어야 한다.
2. 이사장의 경우 학술이사, 재무이사, 총무이사직을 모두 맡았던 사람만 자격이 부여된다.
3. 이사진은 정회원 자격을 취득하고 3년 이상 정회원자격을 유지한 회원 중에서 지역 및 직역(대학병원, 종합병원 등)등을 고려하여 고루 선임한다.
4. 회장 및 부회장의 임기는 총회의 인준을 받은 날을 기점으로 각 2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없으며, 이사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있다.
5. 감사 및 이사진 임기는 이사장의 인준을 받은 날을 기점으로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6. 설립임원의 경우에는 제12조 항을 모두 따르지 않으며, 학회설립준비위원회에서 별도로 결정한다.

제4장

제13조(총회의 개최)

1. 학회의 전체 회원이 참가하는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구분한다.
2. 정기 총회는 매년 1회 개최함을 원칙으로 한다.
3. 학회의 정기총회에 대한 통지는 최소 개최 15일 이전에 각 회원들에게 공지해야 한다.
4. 임시총회는 회장, 부회장, 이사장 혹은 재적 과반수 이상의 이사가 합의 요청하는 경우 개최할 수 있다.

제14조(총회 의결사항)

1. 총회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 출석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가) 예산 및 결산에 대한 사항.
나) 회칙 제정 및 개정에 대한 사항.
다) 이사회에서 선출된 회장, 부회장, 이사장의 인준
라) 기타 이사회 결정 사항 중 총회의 인준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사항.

제5장

제15조(이사회 구성 및 회의)

1. 이사회는 회장, 부회장, 이사장, 총무이사, 재무이사, 감사, 위원회 이사(학술, 편집, 교육, 대외협력, 정보, 홍보, 연구)로 구성하며, 그외 필요에 따라 추가 위원회 이사를 둘 수 있다.
2. 총무이사와 재무이사는 각각 총무간사와 재무간사를 둘 수 있다. 단, 총무간사와 재무간사는 이사회에서 의결권이 없다.
3. 이사장이 이사회의 의장이 된다.
4. 이사회는 년 2회 이상 개최하고 이사장이 이를 소집한다.
5. 모든 이사진은 직접, 온라인, 혹은 이사장에게 권한을 위임하는 방식으로 이사회 집회에 참석해야 한다. 세 번 연속해서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면 이사회는 해당 이사회 회원의 상황과 수행능력을 검토하여 해임을 권고할 수 있다.
6. 이사회 회의는 재적 과반수 이상의 직접 참석, 온라인 참석 혹은 이사장에게 위임으로 성원을 하며, 안건의 의결은 이 회칙에서 특별히 언급하지 않는 한 참석인원의 과반수 이상의 동의로 가결된다. 사안에 대한 의결 시 가부 동수인 경우 이사장의 결정에 따른다.

제16조(이사회 의결 사항)

1. 제반 회무집행
2. 회원자격심사
3. 예산편성 및 결산 보고
4. 각종 사업계획 수립
5. 표창, 포상 및 징계에 관한 사항
6. 제 규정 제정 및 개정
7. 이사진 위촉 사항
8. 기타 학회 운영과 발전을 위한 사항 

제6장

제17조(위원회 범주와 책무)

1. 학회는 아래의 기술된 상설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필요시 추가 상설위원회, 임시위원회, 및 분과회를 둘 수 있다.
가) 상설위원회 : 정보위원회, 교육위원회, 홍보위원회, 편집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학술위원회, 연구위원회
나) 임시위원회란 이사회 또는 상설위원회에 속한 하위위원회(Subcommittees) 또는 대책위원회(Task Force)를 지칭한다.
다) 분과회(Special Interest Group)는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적 교류와 발전을 위해 관심 있는 회원들간의 모임이다. 분과회는 제공되는 서식에 따른 계획서를 제출하여 이사회의 공식 승인을 얻고 정기적인 보고를 할 의무가 있다.

제18조(위원회의 책무)

1. 각 위원회는 업무절차를 만들고 이사회에 정책을 보고한다.
2. 상설위원회, 임시위원회, 그리고 분과회는 그 활동사항을 이사회가 정한 양식으로 이사회가 요구할 때 이사회에 직접 보고한다.
3. 위원회 정책과 절차는 학회 회칙, 정책, 비전과 사명, 이사회의 의향 등과 일치해야 한다.
4. 모든 위원회 회원들은 학회 회칙, 정책과 절차를 따라야 한다.
5. 위원회 위원장(이사)는 연간 위원회 예산을 책정하여 정해진 기간에 이사회에 제출한다.
6. 각 위원회는 학회 회원의 다양성을 나타내는 회원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19조(위원회 위원의 임명)

1. 각 위원회 위원장(이사)는 정회원 중에서 위원을 임명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받는다.
2. 위원으로서의 자격은 학회에서 최소 3년간 활동을 한 회원이어야 한다. 회원 활동 기간이 3년 이하인 경우 위원장이 제출하는 추천 사유를 이사회에서 검토하여 승인할 수 있다.
3. 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4. 위원회 위원장(이사)는 1인 이상의 부위원장을 필요에 따라 둘 수 있으며, 이사회의 승인 과정을 거쳐 임명한다. 단, 부위원장은 이사회에서 의결권이 없다.
5. 사임 또는 해임된 경우는 사임 또는 해임이 유효한 날부터 30일 내 이사회에서 새로 임명하며, 새로 임명된 위원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한다.

제20조(정보위원회)

1. 정보위원회는 학회 웹사이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유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2. 웹사이트의 사용, 이행, 디자인 등에 관련된 절차를 만든다.
3. 이사회는 웹사이트의 일상적 운용을 책임질 사람을 지명한다.
4.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1조(교육위원회)

1. 교육 과정(워크숍) 혹은 교재의 내용을 만들고, 재검토하며 평가한다.
2. 회원의 교육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3.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2조(홍보위원회)

1. 학회 활동 및 관련 학술모임, 워크숍, 학술대회에 대한 홍보 활동의 전략을 세우고 운영 및 관리한다.
2. 학회 관련 유기 단체와 교류를 담당한다.
3. 회원의 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4.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3조(편집위원회)

1. 학회의 전용 학술지 규정을 만들고, 재검토하며 평가한다.
2. 학술지 투고를 관리한다.
3. 회원의 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4.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4조(대외협력위원회)

1. 학회 관련 기업과의 교류를 담당한다.
2. 회원의 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3.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5조(학술위원회)

1. 정기 학술대회를 포함한 학회의 여러 학술적 모임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재검토하며 평가한다.
2. 회원의 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3.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26조(연구위원회)

1. 학회 주관 전국적 조사 연구 및 다기관 임상 연구를 통한 응급중환자영상학 발전에 기여함을 도모한다.
2. 회원의 요구도 조사를 시행하고 확인된 요구를 제공할 방법을 이사회에 건의한다.
3. 이사회에서 지시된 여타 의무들을 수행한다.

제7장

제27조(학술대회 및 회의)

1. 학회는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적절한 시기와 장소에서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 학회는 적어도 학술대회 개최일로부터 60일 이전에 각 회원들에게 학술대회의 개최 사실을 공지하여야 한다.

제8장

제28조(학술지의 명칭)

1. 이 학회의 공식 간행물은 한글로 응급중환자영상학회지이며, 영문으로 Journal of Emergency & Critical Care Imaging 이다.

제29조(편집장)

1. 편집장은 이사장이 임명하며, 편집위원회 위원장(이사)로 임명된다.
2. 이사회에서는 편집장과 임기 및 계약종료 방침 등을 규정한 계약을 협의하고, 협의한 사항은 이사회에서 비준을 거쳐야 한다.

제9장

제30조(재원관리)

1. 이 학회의 재원은 정회원 회비, 찬조금 및 기타수입으로 충당한다.
2. 이 학회의 수익을 회원들에게 분배하지 아니한다.

제31조(회계)

1. 이 학회의 회계관리는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2. 회계연도는 매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로 정하고 1년 단위로 한다.
3. 각 연도에 예산은 정기총회 전에 이사회에서 의결하여 총회의 인준을 받아야 하고, 결산은 감사를 거쳐 정기총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창립연도에는 특별회계연도로써, 재무보고만 진행한다.

제32조(감사의 임명 및 임기)

1. 감사는 이사장이 2인을 선임한다.
2.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3. 사임 또는 해임된 경우는 사임 또는 해임이 유효한 날부터 30일 내 이사회에서 새로 임명하며, 새로 임명된 감사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한다.

제33조(감사의 책무)

1. 감사는 학회의 업무 및 재정을 감사하고 이사회에 보고한다.

부칙

제1장

이 회칙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이사회에서 결정한다.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응급중환자영상학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보유하고 활용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회원이름, 이메일, 직종, 소속, 근부부서,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 선택항목 : 면허번호, 전문의번호, 직장전화번호, 외국인번호, 국적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응급중환자영상학회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본회에서 진행하는 교육, 학술대회와 관련된 콘텐츠 및 맞춤서비스 제공, 보수교육평점 처리 시 본인 확인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요청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응급중환자영상학회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본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본회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과 이용 목적 달성 완료 및 비용 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3자제공동의

응급중환자영상학회는 타기관과의 공동 교육 진행시 해당 과정의 신청자에 한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대한소아응급의학회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교육대상자 확인 및 교육 관련 메일발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소속, 직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면허번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를 제공한 날로부터 1개월 후 삭제

동의합니다